Why Food Week – Trend?

‘생생 리얼한’ 참가사 후기

01

큰따옴표

3대 백화점, 대형 온라인쇼핑 진출,

이젠 너무 바빠요!

- 치즈트랩 -

큰따옴표

코엑스 푸드위크 – 서울디저트쇼를 통해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에 입점하게 되고, CJ오쇼핑과 11번가와 같은 온라인 유통사에도 진출하게 됐습니다. 식품사업을 처음 해보는 거라 경험이 없었는데 바이어와 거래처를 발굴하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됐어요. 사실 지금은 너무 바빠져서 전시회 참가가 어려울 정도에요. 일반관람객은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했고 구매력이 높은 고객분들이 였습니다. 현장 분위기가 매우 좋은 전시회라는게 인상 깊었어요. 마지막으로 저희 같은 작은 업체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신 푸드위크 주최자분들께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큰따옴표

카페, 레스토랑에 납품하게 됐어요!

비즈니스쪽으로 아무 것도 몰랐는데 신기해요

– 메르칸티 –

큰따옴표

코엑스 푸드위크 – 서울디저트쇼를 참가하면서 저희가 원했던 카페와 레스토랑, 외식 매장에 납품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온라인으로는 헬로네이처와 제휴를 맺었고 그 외 3대 백화점에서도 파트너 제휴를 받았습니다. 백화점쪽은 아직 저희가 준비가 부족해서 입점은 안 했지만 네트워크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어요. 매번 현장판매 목적으로만 전시회에 나가다가 최근에 브랜드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을 고민하게 되면서 푸드위크와 같은 전문전시회에 참가하게 됐어요. 결과는 너무 만족스러웠고, 비즈니스쪽으로 아는 바가 전혀 없던 저희에게는 사업적으로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02

03

큰따옴표

단순 판매부터 뜻 밖의 비즈니스 기회까지,

역시 전문전시회는 다릅니다

– 앨 플로라 –

큰따옴표

4일 간의 전시회에서 매일 제품이 조기 완판될 만큼 판매성과가 너무 좋았고, 행사 후에도 매장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아 지속적인 홍보효과도 똑똑히 누리고 있어요. 20대는 물론, 30-40대 주부분들도 선물용으로 대량 구매해주셔서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었던 점도 큰 도움이 됐습니다. 놀라웠던 건 혼자 운영하는 공방임에도 많은 바이어분들이 대량 납품문의를 주셨고 아직 유통 쪽으로는 아는 바가 없었는데 생각지도 못 한 비즈니스 기회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원래 작은 페어 행사만 나갔었는데 처음으로 푸드위크에 나오면서 대규모 전문전시회에 대한 이점을 확실하게 느끼게 됐습니다.

핵심을 찌르는 참관객 구성

누구와 만날 수 있는가?

  • 20대 여성

    #먹거리덕후
    #인스타족

  • 30~40대 주부

    #자녀를위해
    #지인선물

핵심소비자4만명

또 누구와 만날 수 있는가?

  • 유통 MD

    #백화점/마트/홈쇼핑
    #온라인/해외

  • 업계종사자

    #카페제과점
    #호텔레스토랑

비즈니스 파트너2만명

국내유통/해외수출 상담회

유통사 입점, 해외시장 진출의 Platform!

비즈매칭 상담회란?

참가사와 바이어(유통사)의 만남을 사전에 조율하여 전시회 기간 중 현장에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 01
  • 02
  • 03

운영절차

  1. 상담회 참가사 모집

  2. 참가사와 바이어
    Maching

  3. 미팅 일시 조율

  4. 현장 만남
    (상담공간 제공)

작년 개최결과(2017년도)

주요 바이어 리스트(국내 바이어 86명, 해외 바이어 102명 참가)

총 1,078억 원의 계약상담 성사!
  • 대형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메가마트

    하나로마트

  • 편의점

    GS25

    7-ELEVEN

    MINI STOP

  • 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AK백화점

  • 외식/급식

    AMOJE

    신세계푸드

    CJ프레시웨이

    CJ푸드빌

    아워홈

    SUN AT FOOD

  • 온라인/홈쇼핑

    NS홈쇼핑

    롯데홈쇼핑

    지마켓

    인터파크

    ORGA

    TMON

  • 해외바이어

    총 20개국ㅣ미국, 캐나다, 일본, 홍콩, 중국, 싱가폴, 베트남, 말레이시아, 필리핀, 미얀마, 브루나이, 대만, 태국, 인도, 이란, 이집트, 아르헨티나 외

업계가 주목하는 Annual Event!

기사

2017년도 보도 건수 TV, 신문, 온라인 기사 총 163건

참가사가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전시회

4일간의 확실한 판매, 홍보 경로임을 자부합니다!?

  • 현장판매

  • 브랜드 홍보

  • 유통사 입점